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보는 드라마 메인 ost들을 여러분들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드라마 분위기를 완성시키는 음악의 힘이란 정말 대단한데요. 여러분들도 한 번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1. 드라마 <괴물> ost- 최백호<the night>

jtbc의 금토드라마 <괴물>의 ost를 원로가수 최백호씨가 부르셨는데요. 최백호씨의 호소력있는 목소리가 드라마의 긴장감 넘치고 숨막히는 분위기를  더욱 심화시키고 드라마의 분위기를 완성시킨것 같습니다. 이 ost는 심오하고 빨려드는듯한 매력이 있는데 이 음악이 드라마에서 나오면 왠지 더 무서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드라마 <괴물> ost 모음 영상

이 모음곡은 밤 샐일 있을때 들으세요. 너무 무서워서 밤에 잠 못 잘듯합니다.(저는 듣다가 말았어요.)

 

2. 드라마 <마우스> ost 모음곡

tvn 드라마 <마우스> ost 모음 영상입니다. 이상하게도 제가 찾는 음악은 잘 안 보이네요. 마우스 ost 자체가 유튜브에 많이 안 올라와 있습니다. 마우스 ost 중에 정말 소름듣는 음악이 있는데, 사실 그 음악 때문에 드라마 중도 하차 했습니다. 노래 듣고 있으면 토할꺼같이 울렁 거리는 음악이 있는데 이 모음곡에는 없네요. 소정씨의 괜찮아. 호림의 곡까지는 서정적이지만 기리보이의 곡은 약간의 긴장감이 느껴집니다. 드라마의 분위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은 기리보이의 독 안에 든 쥐가 아닌듯 싶습니다.

 

두 공포 스릴러 드라마 <괴물>과 <마우스>의 ost 음악을 감상하셨는데요. 심장이 쫄깃해지는 긴장감이 느껴지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두 드라마 모두 남은 회차 재미있게 감상하시고 다른 포스팅도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