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드라이브할 때마다 즐겨 듣는 신나는 음악들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드라이브할 때 듣기 좋은 음악은 추천해드리고 싶은 곡들이 많아서 여러 번에 나눠서 시리즈로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그럼 함께 감상해보시겠습니다.
1. 쿨- <애상>
앨범 애상
발매 1998.04.01.
장르 댄스(국내)
작곡 편곡 윤일상
작사 이승호
제가 드라이브할 때마다 항상 듣는 노래로, 특히 여행 가는 차 안에서 들으면 신나는 곡입니다. 쿨 노래는 신나는 음악이 많아서 모두 추천해드리고 싶지만 다른 곡도 소개해드려야 되니까 두 곡만 준비해봤습니다. 인트로가 특히 신나는 곡으로, 이재훈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유리의 톡톡 튀는 상큼 발랄한 목소리 김성수의 특색 있는 랩까지 쿨의 세 가지 매력이 잘 드러난 곡으로 듣고 있으면 뜨거운 여름 햇빛을 받으며 해수욕장을 걸어 다니는 상상이 드는 노래입니다. 유튜브를 찾아보니 <히든싱어> 왕중왕전 영상이 재미있어 한 번 가져와봤습니다. 이재훈 씨와 똑같은 목소리와 비슷한 무대 의상까지 상당히 비슷한 구석이 많은 이재훈 씨 도플갱어입니다.
2. 쿨- <운명>
앨범 Destined For The Best
발매 1996.11.01.
장르 댄스(국내)
작곡 윤일상
작사 이승호, 윤일상
발매 당시에 H.O.T 캔디랑 붙어서 이겼던 곡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중독성강한 여름 노래로 쿨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곡이기도 합니다. 가사는 세상 나쁜놈인데 멜로디는 신나서 나쁜 놈인지 알 수가 없는 게 쿨 노래의 특징인 것 같아요. <히든싱어> 이재훈편 영상도 함께 업로드했는데요. 이재훈 편은 다들 목소리가 이재훈 같아서 누군지 찾기가 힘드네요. <히든싱어> 이재훈 편 보시면 쿨의 매력에서 헤어 나오실 수 없을 거예요. 한 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위너- <Island>
앨범 OUR TWENTY FOR
발매 2017.08.04.
장르 댄스(국내)
작곡 FUTURE BOUNCE, Rebecca Johnson, 강승윤
작사 강승윤, MINO (송민호), 이승훈, Rebecca Johnson
편곡 FUTURE BOUNCE
위너 노래도 밝고 신나는 여름 노래가 많아서 추천드리고 싶은 곡이 많습니다. 다음에 위너 노래 추천곡으로 다시 포스팅드리겠습니다. 위너 노래 좋은 거 너무 많아요. 아일랜드는 곡 퀄리티에 비해서 별로 뜨지 않은 곡 같아서 아까워서 이번에 포스팅한 것도 있습니다. 위너 노래는 항상 강승윤 송민호 이승훈이 작사 작곡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위너 댓글 모음 영상 보시면 재미있는 포인트도 많습니다. 1분 25초쯤 보면 '시원한 샴페인'이라는 가사가 있는데 갑자기 박진영이 샴페인 들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는데, 갑자기 왜 등장하나 했더니 박진영이 mc로 출연한 <파티 피플>의 한 장면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4. 박미경- <이브의 경고>
앨범 Jungle New Style
발매 1995.07.22.
장르 댄스(국내)
작곡 천성일
작사 김창환
편곡 김우진
네 번째 추천곡은 박미경 씨 2집에 수록된 대표적인 곡으로 유명한 <이브의 경고>라는 곡입니다. 무대를 뒤집어 놓으신 박미경 씨의 곡으로 당시 백댄서는 클론의 강원래,구준엽씨가 활동하셨다고 합니다. 작곡은 그룹 노이즈로 유명하신 천성일씨가, 작사는 김건모,신승훈 등의 스타가수들을 만들었지만 최근에는 구설수가 있는 김창환씨가 참여하셨습니다. 박미경씨 음악도 대부분 신나는 곡이 많으므로 더 찾아서 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5. 인크레더블, 타블로, 지누션- <오빠차>
<쇼미 더 머니 4>에서 굉장히 흥행했던 곡으로, 드라이브할 때 딱 어울리는 음악인것 같습니다. 유튜브 댓글을 보니 원래는 슈퍼비가 참여했던 <아빠차>라는 곡이 원곡인것 같은데요. 뭔가 힙합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된 곡 같습니다. 당시에 쇼미더머니를 보지 못해서 잘 알지 못하지만 이 음악을 듣고 굉장히 신났던 기억만 남아있네요.
드라이브할때 듣기 좋은 음악 여러 곡을 추천드렸는데요. 아직 추천드리고 싶은 음악들이 더 많이 남아있어 또 시리즈로 여러분들을 찾아뵈려고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