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추천해드렸던 노래 포스팅 중에 유난히 반응이 좋았던 포스팅이 있었는데요. 바로 프로포즈 고백 포스팅입니다. 반응이 좋아서 2번째 포스팅을 준비해왔습니다. 첫 번째 포스팅 못지않게 좋은 노래들로 구성해왔으니 즐겁게 감상해주시길 바랍니다.
1. 윤하- <고백하기 좋은 날>
앨범 고백하기 좋은 날
발매 2007.03.15.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편곡 이관
작사 김이진
첫 번째 추천곡은 윤하의 <고백하기 좋은 날>이라는 곡인데요. 따뜻하면서도 설레는 도입부와 고백이 이루어질 것만 같은 가사들로 이루어진 사랑스러운 곡입니다. ' 아침 햇살이 날 비추는 유난히 기분 좋은 날~'이라는 가사로 노래가 시작되면서 따뜻한 봄날을 연상시키는데요. '숨겨왔던 이 내 맘을 고백하기 너무 좋은 날', '사랑한단 그 말보다 더 좋은 말은 없을까요'라는 달콤하면서도 설레는 가사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곡입니다. 사랑하는 이에게 이 노래로 고백한다면 무조건 사랑이 이루어질 것만 같은 곡입니다.
2. 팀- <사랑합니다>
앨범 사랑합니다
발매 2003.03.01.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윤상
작사 강은경
편곡 윤상, 김범수
두 번째 추천곡은 팀의 <사랑합니다>라는 곡인데요. 고백할 때 많이 부르는 곡으로 이미 유명한 노래이기도 합니다. 팀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애절한 사랑고백이 담긴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발매된 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랑받는 곡입니다. 누군가를 오랫동안 가슴속에 품어온 짝사랑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와 닿는 곡이 아닐까 싶습니다. 작곡과 편곡에 유명 작곡가 겸 작사가 윤상 씨가 참여하신 곡으로 아름다운 멜로디와 가슴 아픈 짝사랑이 담긴 가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3. 성시경 - <내게 오는 길>
앨범 처음처럼
발매 2001.04.01.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편곡 김형석
작사 양재선
세 번째 추천곡은 프로포즈와 고백할 때 바이블 같은 곡인 성시경의 <내게 오는 길>이라는 곡입니다. 유튜브 댓글에 보면 남자 친구가 고백할 때 이 노래를 불러줬으면 좋겠다는 글과 남자친구가 청혼할때 이 노래를 불러줬다는 댓글이 많습니다. 그 만큼 사랑 고백할때 이 노래가 어필이 된다는 뜻이겠지요? 가사말 중에 '사랑한다는 그 말아껴둘걸 그랬죠' 이 부분이 가장 유명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함께 걷는 이 길 다시 추억으로 끝나지 않게 꼭 오늘처럼 지켜갈게요'라는 부분이 가장 가슴속에 와 닿는 것 같습니다. 작사에는 개그맨 김진수 씨의 아내이면서 신승훈의 <i believe>로 유명하신 양지선 씨가, 작곡에는 마찬가지로 신승훈의 <i believe>를 작곡, 김광석 씨의 <사랑이라는 이유로>를 작사, 작곡, 편곡한 김형석 씨가 참여했습니다.
4. 라디- <I'm in love>
앨범 Realcollabo
발매 2008.12.12.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작사 편곡 라디 (Ra.D)
'사실은 첨 봤을 때부터 그댈 좋아했다고 말하기가 내겐 참 어려웠던 거죠 '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달콤한 사랑고백이 담긴 라디의 <I'm in love>이 오늘의 마지막 추천곡입니다. 한때 아련한 멜로디와 달콤한 가사말로 유행했던 사랑고백 노래로 <우리 사랑했어요>에서 몇몇 출연자들이 불러서 유명했던 곡이기도 합니다. 라디 원곡의 남자 버전이 있고, 나르샤의 여자버전이 있는데요. 두 가수 모두 목소리가 부드러워 곡에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감성적이면서도 달콤한 느낌의 곡이어서 성별에 상관없이 부르기에 좋은 느낌의 곡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프러포즈, 고백할 때 부르기 좋은 노래를 두 번째로 포스팅했는데요. 남녀 성별 상관없이 부르기에 좋은 곡으로 준비해봤는데, 즐겁게 감상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더 좋은 추천곡으로 준비해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