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장윤정 씨의 노래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장윤정 씨 프로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출생: 1980년 2월 16일 충청북도 충주시 금가면 월상리

가족: 배우자 도경완, 아들 도연우(2014년 6월 13일생), 딸 도하영(2018년 11월 9일생)

학력: 성호초등학교 (졸업)
오산여자중학교 (졸업)
영신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 전문학사)

데뷔: 1999년 제20회 강변가요제 대상

 

1. <첫사랑>

이 무대는 sbs <트롯 신이 떴다> 해외 촬영 중 공연인데요, 장윤정 씨의 <첫사랑>무대중 가장 감동적인 무대가 아닌가 싶습니다.듣고 있노라면 눈물이 나올것같은 애절함을 느끼게 합니다.라이브 무대에 강한것도 장윤정씨의 강점 아닌가 싶습니다. 가사 또한 제목처럼 첫사랑의 설렘을 아련하게 표현했는데요, 가사를 음미하며 한 번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앨범 이따, 이따요

발매 2006.09.26.

장르 트로트(국내)

작곡, 작사 정의송  편곡 김정묵

 

진성- <첫사랑>

같은 방송에서 진성 씨도 이 곡을 부르셨는데요, 장윤정 씨와는 다른 느낌으로 음악을 완성도 있게 표현하셨습니다. 솔직히 기대 안 했는데, 아직도 찾아 들을 정도로 자신만의 느낌으로 노래를 너무 잘하셨어요. 많은 분들이 이 무대를 함께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장윤정 씨도 이 무대를 보며 매우 감동받아하는 게 느껴지는 그런 무대였습니다.

 

2.<목포행 완행열차>

<내일은 미스트롯>의 심사위원으로 출연했던 장윤정씨의 특별무대.그리고 레전드 영상을 남기셨습니다. 이 무대로 <목포행 완행열차>라는 곡을 처음 알게되었는데, 장윤정씨가 유독 음악을 잘 살리는건지 장윤정씨의 모든곡이 특출나게 좋아서 그렇게 들리는건진 모르겠지만 일단 장윤정씨의 노래를 듣고나면은 그 애절함이 가슴에 남는것 같습니다.한 번 들으면 잊지를 못하겠어요.가사를 보면 그렇게 애절하지 않은것 같은데?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장윤정씨의 표정, 애절한 목소리가 노래를 유독 더 애절하고 슬프게 들리게 합니다.

 

앨범 Préparation (쁘레빠라씨용)

발매 2019.03.12.

작곡 임강현

작사 신유진

편곡 임강현, 우희성

 

3.<초혼>

이 노래는 많이 슬픈곡에요. 들으시면 눈물 줄줄 흐를 수도 있습니다.sbs <트롯신이 떴다>에서 마찬가지로 해외에서 부른 곡입니다. 낯선 타국에서 저렇게 감정잡고 무대를 휘어잡을 수 있는 있는것이 대단하게만 느껴집니다.

이 무대는 sbs <판타스틱 듀오>에서 돌아가신 할머니를 생각하며 노래를 부르시는 칠순택시 할아버지와 함께한 무대인데, 마찬가지로 눈물샘 터지는 무대입니다. 너무 절절해서 끝까지 보기 힘든 영상이에요.

 

앨범 올래

발매2010.06.08.

장르발라드(국내)

작곡 임강현

작사 김순곤

편곡 임강현, 박영수

 

4.<꽃>

이 노래는 앞서 추천해드렸던 음악들과는 다르게 발랄한 멜로디에 경쾌한 느낌의 곡인데요,  동양풍의 느낌이 드는 곡입니다. 눈을 감고 들으면 사극 속 발랄한 여주인공이 떠오르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앨범짠짜라

발매2005.05.10.

장르트로트(국내)

작곡 편곡  임강현

작사 정인

 

장윤정씨의 여러곡들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찾아보면 좋은곡들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노래 즐겁게 감상하시고 저는 다른 포스팅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위의 추천곡들이 마음에 드셨다면 비슷한 느낌의 곡들을 아래 준비해뒀으니 한 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사극풍 음악/동양풍 음악 추천/조관우-연,페이지(이가은)-단심가,베이지-달에 지다,제아-미아

잘 알려지지 않았으면서도 애절하고 슬픈 동양풍 음악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조관우-연 이루어지지 못한 가슴아픈 사랑에 대한 노래입니다. 조관우의 가냘프면서도 섬세한 목소리가 가

pen-nation.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