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비 오는 날 감성을 끌어올려 줄 수 있는 음악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즐겁게 감상해주시길 바랍니다.

1. <이적-rain>

99년도에 발매된 원곡 버전

유튜브에서 가장 반응이 좋은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 부른 편곡 버전.

제목부터 <rain>인 이적의 이 곡은 잔잔하면서도 감성적인 곡으로, 비가 오는 날에 듣기 좋은 곡이 아닌가 싶습니다. 첫번째 영상은 99년도에 발매된 오리지널 버전, 두번째 영상은 편곡 버전인데요 그루브한 리듬이 눈에 띄는 무대입니다. 

앨범 Dead End

발매 1999.01.01.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작사 편곡 : 이적

 

2. <이소라-처음 느낌 그대로>

95년 발매된 원곡버전 <처음 느낌 그대로>
<비긴어게인코리아> 3회에서의 라이브 무대.

커버곡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쌈디의 무대.(한양대학교 2018년도 무대)

첫 번째 영상은 95년도에 발매된 음원, 두 번째 영상은 <비긴어게인코리아>에서 부른 영상입니다.이 곡은 이소라의 가장 큰 매력인 잔잔하면서도 호소력있는 매력이 크게 드러나는 곡으로, 마음 속에 큰 울림을 주는 노래입니다.세 번째 영상은 커버곡 중에 가장 유명한 쌈디버전의 무대로, 진솔하면서도 담담한 느낌이드는 무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앨범 이소라 Vol.1

발매 1995.09.01.

작사 이소라

작곡 김광진

편곡 박용준

 

3. <임세준-오늘은 가지마>

비가 오면 어딘가 모르게 마음 한 켠이 쓸쓸해집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 그런 외로운 마음이 더 커지곤 합니다. 듣고 있으면 외롭고 쓸쓸하지만 비가 오는 날에 듣기에 잘 어울리지 않나싶습니다.

앨범 To Love Somebody

발매 2012.01.20.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임세준

작사 임세준

편곡 임세준

 

4. <박화요비-어떤가요>

가장 좋아하는 버전의 영상(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삭제되어 다른 영상으로 올렸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 박화요비 씨의 <어떤가요>인데요, 원곡은 <이정봉>씨가 불렀습니다.

앨범 The Gold (Original Recording Remastered)

발매 2016.06.01.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신훈철

작사 유장희,유인식

편곡 고동훈

 

5. <김건모-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비가 오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곡입니다. 이 곡을 듣고 있노라면 신이 나면서도 마음 속이 공허해진다고 해야하나. 마냥 신나지만은 않는 노래입니다. 가사가 그런 공허한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기도 합니다. 가사를 음미하며 이 노래를 감상해주시길 비랍니다.

앨범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발매 1992.10.29.

장르 댄스(국내)

작곡 김창환

작사 김창환

편곡 김건모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감성적인 곡들로 음악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즐겁게 감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 Recent posts